역사의 뒤안길에 버려진 사람들이 온다
타이완 문단을 뒤흔든 젊은 천재의 데뷔 소설. 작가가 실제로 경험한 유년의 기억과 타이완 고유의 신화, 귀신담이 결합되어 독특하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보여준다.
최악의 상황이 최고의 이야기를 만든다
‘작가들을 위한 사전 시리즈’ 일곱 번째 신작으로, 이야기를 한층 서늘하고 박진감 있게 전개해나가도록 돕는 서사 확장 가이드다.
“올해 첫 수박 먹었어?”
만화 에세이 <땅콩일기>의 쩡찌 작가의 첫 산문집. ‘과일’에 얽힌 삶의 이야기와 그 너머의 정서적, 사회적 관계를 세심하게 담은 여름 내음 가득한 문장들을 만나보자.
리처드 도킨스 최신작
도킨스의 냉철한 식견과 위트 넘치는 문체, 야나 렌조바의 화려한 일러스트가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며 탄생과 죽음, 진화와 불멸이라는 흥미진진한 주제를 다룬다.
불공정한 사회, 위협받는 건강 평생 공공보건학자로 연구를 해온 저자는 부정의한 사회가 개인의 건강을 서서히 무너뜨린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그 치유의 방안을 위해 설득력 있는 지침을 제시한다.
실생활용 말하기 솔루션
부탁, 제안, 설득, 거절, 보고, 사과 등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오해 없이 제대로 전달되는지’를 알려주는 실전 말하기 책이다.
에도시대라는 배경자체가 뭔가 우리나라로 같으면 호랑이 곰이 마늘 쑥 먹는 시대나 신선놀음으로 도끼자루 썩는 시대나 서유기에서 오공이 구름타는시절같이 요술이 횡행하는.있을것 같지 않은 시대로 느껴져 정말 손이 안갔다.근데 미미님은 왜 이걸 이리도 계속 낼까 싶어 몇권을 사놓긴했으나 결국 표지 한장이 10 톤쯤 되는 무게로 들어올리지 못하고 언젠가는만 부르며 허송세월을 보낸뒤인데건진의 아마테라스가 횡행하고 파묘로도 일본주술을 봐야하는 작금이 당황스러운데 싶다가 나에겐 미미의 에도물이 있구나가 떠올려진것.어이가 없는, 얼토당치도 않은 연결이긴 하지만 10톤쯤되는 무게와 모셔두고 읽지않은 세월을 생각하면 윤거니에 오롯한 감사를 해야될판인가.현대물의 흡인력(의뭉스런 도입부가 여전히 그립다)에는 다소 거리가 있고 그 시대를 굳이 이해하지 않더라도 틀림 없이 있었던 이야기로 만들어버리는 진실한 표현을 차치하고 드는 생각은 누구에게도 하지 못할 이야기를 들어주는 마음 같은것이 전반적으로 따뜻하게 느껴져서 좀비가 나오고 저승(?)을 다녀가며 뱀귀신을 만나고 하는데도 읽고나면 서로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을 느끼게 된다. 누이를 생각하고 오라비를 생각하고 마을사람들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떠올리게 되는 것.에도물은 좀 이렇게 가볍게 읽어도 되는건가 싶은데 그렇지않은 작들도 심심찮게 있는것같아 작정하고 파묘해야하나 삽들기 직전의 마음이 두근대기 시작한다.결국 또 하게 되는 말은 역시미미는 언제나 실망이 없지!
singri님성해나 지음
세이노(SayNo) 지음
김영편입 컨텐츠평가연구소 지음
정해연 지음
권경배 지음
유진 피터슨 지음, 김순현 외 옮김, 김회권 외 감수